금련산청소년수련원서 제 23회 금련산 축제 개최

인공암벽 등반체험, 로봇체험, 천문관측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가능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9/21 [20:38]

금련산청소년수련원서 제 23회 금련산 축제 개최

인공암벽 등반체험, 로봇체험, 천문관측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 가능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9/21 [20:38]
▲ 제23회 금련산축제 포스터.     © 서진혁 기자

 

부산시는 오는 106일 오후 3시부터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이하 수련원)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로 더욱 즐거워진 23회 금련산 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련원은 작년까지 진행해오던 금련산은하축제를 올해 23회를 맞이해 금련산축제로 명칭을 변경하면서, 천문우주과학뿐만 아니라 모험, 문화, 지식, 교육 등 다양하게 즐길 거리가 많은 행사로 진행한다.

 

이번 축제는 낮과 밤을 나눠 진행된다. ‘낮에 하는 체험행사에서는 오후 3시부터 저녁 7시까지 20개 체험이 진행되며 인공암벽 등반체험 매듭팔찌 만들기 도자기에 별을 그리는 도예체험 전통 차를 직접 만들어 시음하는 자연의 향을 마시다손수건에 염색을 통해 별을 그려보는 천연염색 체험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동명대학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수련시설 등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로봇체험, 건축모형 만들기, 인형극 공연 등의 체험도 함께 진행된다.

 

밤에 하는 천문행사는 저녁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행사당일 관측 가능한 천문현상을 천체망원경을 통해 직접 보면서 설명을 듣는 천체관측활동천체투영관에서 체험하는 가상 밤하늘 체험달 탐사선 만들기 등 천문우주과학 관련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를 운영한다.

 

아울러, 오프닝 행사로 오후 2시부터 약 30분간 한국교육의 미래비전을 주제로 동명대학교 총장의 특강도 진행된다.

 

수련원은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행사당일 오후 2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 지하철 2호선 금련산역 6번 출구에서 수련원입구까지 무료셔틀버스를 15~20분 간격으로 왕복운행할 예정이다. , 개인차량은 주차비를 받을 예정이다.

 

수련원에는 식사, 간식, 음료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생활관 식당, 음료자판기 등 편의시설과 야외식탁 및 의자 등이 곳곳에 비치되어 있으니 언제든지 이용하면 된다.

 

주의사항으로는 행사당일 반려동물 출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흡연, 음주와 같은 청소년에게 유해한 활동과 행위도 하면 안된다.

 

기타 자세한 안내는 금련산청소년수련원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