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돗물 다 알려드립니다”, 상수도 시책 설명회 및 워터투어 열려

부산시 상수도요금 부과체계, 노후상수도관 개량사업 등 알려줘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8:16]

“부산 수돗물 다 알려드립니다”, 상수도 시책 설명회 및 워터투어 열려

부산시 상수도요금 부과체계, 노후상수도관 개량사업 등 알려줘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5/21 [18:16]

▲ 부산광역시.     ©서진혁 기자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23일 오전 1030분 상수도사업본부 10층 대회의실에서 상수도 주요 사업 및 시책 설명회와 덕산정수사업소와 수질연구소를 견학하는 워터투어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물사랑가족 정예회원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상수도 분야 전문지식과 현장 업무경험이 풍부한 공무원이 강사로 등장해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내용은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부산시 상수도요금 부과체계 노후상수도관 개량사업 및 상수관로 네트워크 추진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 공급 방안에 대한 주제를 알려줄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상수도 관련 문의사항과 애로사항을 건의하고, 현장 설명에도 직접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이 제안한 좋은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의 검토 후 시책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상수도 주요사업장 워터투어는 지난 10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아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들은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 정수처리공정을 운영하고 있는 덕산정수사업소와 원수부터 정수까지 수돗물 수질검사를 책임지고 있는 수질연구소를 방문해 순수365의 생산 공정을 직접 체험한다.

 

사업설명회는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석할 수 있으며, 워터투어는 차량 탑승 등의 문제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 가능하다.

 

상수도사업본부 이근희 본부장은 우리 상수도사업본부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을 언제·어디서나·누구에게나공급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품질 수돗물을 생산하기 위해 청정원수를 확보하고, 정수공정을 강화하는 등 시민들께서 믿고 마실 수 있는 부산 수돗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