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함께하는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 개최

이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2/06/14 [17:55]

가족과함께하는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 개최

이은주 기자 | 입력 : 2012/06/14 [17:55]

고령친화산업 관련 국내외 신제품과 최신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Busan International Senior Expo 2012)’가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부산 해운대구 BEXCO 전시장 및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부산국제실버엑스포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BEXCO가 주관하는 고령친화제품 전문전시회로 고령친화산업의 육성을 위하여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8개국 130여 업체에서 3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해 고령친화용품 및 기기, 요양서비스, 의료기기 및 여가서비스 등 다양한 고령친화제품을 선보인다.

 

▲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를 개최식을 알리는 모습     © 이은주 기자


이번 엑스포의 전시장에는 △고령친화용품 및 고령자·장애인 보조(재활)기구 등이 전시되는 ‘복지·재활용구 산업관’ △노인요양병원, 의료기기, 홈케어 서비스 등이 전시되는 ‘실버의료·요양관’ △아시아 및 유럽 등 선진 복지관련 제품 등이 전시되는 ‘해외관’ △장기요양병원, 취미·여가·금융 정보 등이 전시되는 ‘실버라이프관’ △건강검진 및 관리서비스, 운동기구, 등산·레저용품 등이 전시되는 ‘건강관’ 등이 설치·운영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고령친화 스마트 무빙 기술세미나, 요양보호사 교육세미나, 장기요양기관 평가 우수기관 사례발표회, 고령친화산업 포럼, 글로벌 실버여행 상품 페스티벌 등 관련 전문세미나가 동시에 개최되어 고령친화산업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정보의 장을 마련한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매일 관람객 대상으로 건강강좌와 무료건강검진, 심리치료, 체력인증서비스 등이 진행되고 선착순 3,000명에게 기념품 제공과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족욕기, 돌침대, 건강식품 등 고급 경품 증정 이벤트도 실시된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전시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실버엑스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령친화산업과 관련된 신제품 체험과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2012 부산국제실버엑스포에’ 지역 어르신 및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