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의 주인은 나”, 부산교육청 ‘국민신청실명제’ 시행

오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8/04/19 [19:52]

“정책의 주인은 나”, 부산교육청 ‘국민신청실명제’ 시행

오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8/04/19 [19:52]
▲ 부산광역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서진혁 기자


부산교육청은 모든 국민들이 주요 정책의 결정과 집행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정책실명제를 실시하기 위한 '국민신청실명제'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정책실명제의 중점관리대상 사업을 의미하는 정책실명 공개과제에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국민참여 창구를 마련하는 제도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23일부터 522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국민신청실명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joerock@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신청서는 시교육청 기획조정관, 기획총괄서기관, 행정관리과장, 외부위원 4명 등 모두 7명으로 구성한 정책실명제 심의워윈회의 심의를 통해 다른 정책실명제 공개과제들과 동일하게 공개된다.
 
다만,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거나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 신청한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이미 정책실명제로 공개되고 있는 사안 등은 심의워원회에 상정하지 않는다.
 
류성욱 교육정책과장은 "국민신청실명제의 도입은 부산교육청의 교육정책에 대한 관심과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