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미래와 어린이를 잇(IT)는 SW한마당 열어

오조봇,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7개 체험부스 운영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5/27 [11:35]

부산교육청, 미래와 어린이를 잇(IT)는 SW한마당 열어

오조봇,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등 7개 체험부스 운영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5/27 [11:35]

▲ 부산교육청 전경.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오후 6시 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 내 부산SW교육지원센터에서 어린이와 부모, 시민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와 어린이를 잇(IT)SW한마당'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되는 이날 행사에는 참가자들이 SW교육과 관련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7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체험부스는 오조봇, AR(증강현실)·VR(가상현실), 메이키 메이키, AI(인공지능), 스피로 SPRK, OSMO, 마이크로 로봇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은 메이키 메이키부스에서 조이스틱과 피아노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고, ‘스피로 SPRK’ 부스에서 공 모양의 로봇을 활용해 다양한 스포츠 미션 프로그래밍을 체험할 수 있다.

 

오조봇부스에서 오조봇을 활용해 다양한 길 찾기 미션을 수행하고, ‘마이크로 로봇부스에서 탐욕 알고리즘(Greedy)을 활용한 사고력 중심의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어린이들은 프로그래밍 게임인 OSMOAR, VR, AI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등 각 체험부스에서 제공하는 다채로운 미션을 수행하면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행사에서 어린이와 부모, 시민들은 영화에서나 보던 증강현실과 인공지능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교육의 모습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SW교육의 필요성과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부산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