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주 창원시의원,“개발 발맞춰 마산합포구 기반시설 확충을”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13 [21:36]

이원주 창원시의원,“개발 발맞춰 마산합포구 기반시설 확충을”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4/03/13 [21:36]

[시사우리신문]이원주 창원시의원(자산, 교방, 오동, 합포, 산호동)은 13일 대규모 아파트 건설과 공공 개발 등으로 변화를 꾀하는 마산지역에 도로·주차장과 같은 기반시설을 확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의원은 이날 이런 내용으로 제132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했다. 지난해 입주를 시작한 마산합포구 교방동의 1538가구 아파트를 예로 들었다.

 

▲ 이원주 의원

 

이 의원은 “주민 이주로 인구와 차량이 급증할 것이 뻔한 상황임에도 필수 기반시설 등이 준비되지 않았다”며 “입주 이후 열악한 기반시설로 주차, 교통 신호체계, 교통안전, 통학로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고 주민 간 갈등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1월 시행계획이 인가된 3167가구 규모 상남·산호구역 아파트, 2022년 주택 철거를 시작한 1250가구 규모 자산구역 아파트 등 잇따른 재개발사업 계획을 전했다. 대규모 주택 개발이 이어지는 만큼, 그 규모에 걸맞은 기반시설을 마련해야 한다는 뜻이다.

 

아울러 마산해양신도시 디지털자유무역지역 조성, 한류테마 관광정원 조성, 마산~거제 국도 5호선 건설 등을 고려해 기반시설에 대한 사전 조사와 필요성을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고 했다.

 

이 의원은 “새롭게 발전한 마산합포구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기반시설을 개발 계획에 맞게 선제적으로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