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 기아 · 현대 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2/21 [11:07]

테슬라 · 기아 · 현대 등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김은수 기자 | 입력 : 2024/02/21 [11:07]

[시사우리신문]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는 테슬라코리아(유), 기아㈜, 현대자동차㈜, ㈜GS글로벌,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유), 범한자동차㈜에서 제작 또는 수입·판매한19개 차종 54,792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 사진=국토교통부

 

(테슬라) 모델3 등 4개 차종 51,785대는 계기판 표시등 글자 크기가 기준 보다 작아 안전기준 부적합으로, 모델X 등 2개 차종 852대는 후방카메라 소프트웨어 오류로 각각 2월 21일부터시정조치에 들어간다.

 

(기아)EV6 366대는 뒷바퀴 동력전달장치제조불량으로, 니로 EV 92대는앞바퀴 동력전달장치 제조불량으로 각각 2월 21일부터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현대)아이오닉5 등 3개 차종 641대는 뒷바퀴 동력전달장치 제조불량으로2월 28일부터시정조치에 들어간다.

 

(BYD)NEW BYD eBus-12 등 5개 차종 606대(수입사:GS글로벌)는 승차장치(승강구 등) 규격이 기준에 미달하여2월 23일부터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포드) 네비게이터 350대는 후방카메라 내구성 부족으로 2월 22일부터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황해)E-SKY11 등 2개 차종 100대(수입사:범한)는 승차장치(승강구 등)규격이 기준에 미달하여 2월 22일부터시정조치에 들어간다.

 

한편, 내 차의 리콜 대상 여부와 구체적인 결함 사항은 자동차리콜센터(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 문의처 080-357-2500)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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