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주말 대설·한파 피해 예방 대응 ‘총력’

홍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3/12/15 [15:44]

충남도, 주말 대설·한파 피해 예방 대응 ‘총력’

홍재우 기자 | 입력 : 2023/12/15 [15:44]

[시사우리신문]충남도는 이번 주말 충남 서해안 지역에 대설 및 한파가 예보됨에 따라 15일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시군과 점검 회의를 개최하고 피해 예방을 위한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김기영 행정부지사와 관련 실·과장, 도내 15개 시군 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기상 전망 보고, 대설·한파 대처 상황·총괄 계획 보고, 도 관련 부서 및 시군 대처 상황 보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도에 따르면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도내 예상 적설량은 2∼7㎝이며, 16일부터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등 한파도 시작될 전망이다.

 

도는 앞으로 기상상황을 상시 관찰·감시(모니터링)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적기 가동하는 등 상황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김 부지사는 “선행 호우 및 대설로 인한 도로 결빙 등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한파로 인해 재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실·국 및 시군의 철저한 대비가 중요하다”라면서 “도로 관리 부서는 신속한 제설 작업 및 제설제 재고 관리로 도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복지·보건 관련 부서는 독거노인 등이 한파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세밀한 관리와 한랭질환자 감시체계 운영에 힘써줄 것”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내 집 앞 눈 치우기, 한파 취약계층 안부 묻기 등을 이통장 회의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해당 소관 분야별 지휘부 현장점검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