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청각장애인용 보이는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9/11 [08:41]

고흥소방서 생활안전순찰대, 청각장애인용 보이는 단독경보형 감지기 보급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9/11 [08:41]

[시사우리신문]고흥소방서 119생활안전순찰대는 홀로 거주하는 중증 청각장애인 50가구를 대상으로 보이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주택에 설치된 단독경보형감지기의 경우 화재 발생 시 경보음으로 화재 사실을 알리기에 청각장애인은 화재 사실을 인지하기가 어려웠다. 이에 고흥소방서에서는 청각장애인의 원활한 화재사실 인지 및 신속한 피난을 돕기 위해 보이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보급을 추진할 계획이다.

 

보이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시 230lx 이상 밝기의 시각경보 기능과 110db의 음성경보 기능을 모두 갖추어 청각장애인과 일반인 모두에게 화재 경보가 가능한 제품이다.

 

119생활안전순찰대는 보이는 단독경보형감지기배부와 더불어 노후화된 주택에 대한 화재 안전진단과 기초 건강상태 체크 및 누전차단기 교체 등 화재 예방과 주민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고흥소방서 관계자는 오는 11월 말까지 홀로 거주 중인 청각장애인 중 희망자 50명에게 보이는 단독경보형감지기를 우선 배부할 예정이다.”내년에는 더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양.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