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도 쉬는 날 없었던 제주여성의 삶 비추다”

김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4/05 [16:58]

“하루도 쉬는 날 없었던 제주여성의 삶 비추다”

김은숙 기자 | 입력 : 2021/04/05 [16:58]

[시사우리신문] 제주특별자치도 해녀박물관은 모진 환경에서도 억척스럽게 살아 온 제주여성의 삶을 보여주기 위해 수장고 유물의 주기적인 공개와 제주해녀의 애환을 담은 영상을 제공하는 등 전시환경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수장고 유물의 주기적 공개는 유물의 활용 가치를 높이고 전시 관람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해녀박물관 수장유물 빛을 보다’라는 주제로 제주여성의 일상 생활과 매우 밀접한 지새항, 물허벅 및 ᄎᆞᆷ항 등 제주옹기 10여점을 로비와 야외광장에 전시하고 있다.

 

또한, 제주의 거친 환경에 비유되며 제주의 상징인‘해녀’의 ‘숨비소리길’ 영상을 소개해 자연과 공존하며 살아 온 해녀들의 삶을 만날 수 있다.

 

▲ “하루도 쉬는 날 없었던 제주여성의 삶 비추다”

 

‘물질 해녀’ 전시 코너에는 제주 바다 조간대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해조류와 소라, 문어 및 보말 등의 해양생물 모형 등을 전시해 제주 바다와 물질해녀의 실감나는 현장감을 느껴 볼 수 있게 했다.

 

해녀박물관은 9월중으로 온라인 가상현실 전시관을 구축하는 등 박물관 소장자료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제주 여성의 삶과 문화를 실감 있게 선보일 예정이다.

 

양홍식 도 해양수산국장은 “해녀뿐만 아니라 제주여성, 해양생태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전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해녀박물관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많은 최고의 명소로 키워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