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권별 표준윤리강령 제정 및 윤리모범사례 포상

금융권 표준윤리강령을 마련하여 금융에 대한 신뢰를 높이겠습니다”

송혁수 기자 | 기사입력 2015/12/29 [17:20]

금융업권별 표준윤리강령 제정 및 윤리모범사례 포상

금융권 표준윤리강령을 마련하여 금융에 대한 신뢰를 높이겠습니다”

송혁수 기자 | 입력 : 2015/12/29 [17:20]

[송혁수기자] 국민들이 금융회사를 믿고 거래하기 위해서는 제도적 기반 뿐만 아니라 금융권 종사자의 투철한 준법의식이 중요하고, 금융개혁에 따른 규제 완화로 금융회사의 자율성이 확대됨에 따라,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강화와 함께 윤리의식 제고를 통해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금융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轉機 마련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6개 협회·중앙회*는 ‘15.5월 공동으로 T/F를 구성하여 ‘15.7월 ‘금융권 윤리헌장’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15.8월~12월에는 금융업권별로 행동지침을 구체화하여 ’표준윤리강령‘을 제정하였다.

* 은행연합회·금융투자협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저축은행중앙회·여신금융협회

 

또한, 금융업계는 윤리경영에 대한 가치를 정립하고 이를 기업문화로 발전시킴으로써 모든 임직원이 업무현장에서 윤리경영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였다.

 

윤리경영문화의 확산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동 T/F는 금융회사의 윤리경영사례 및 소속 임직원의 윤리실천사례를 모아 모범사례집을 발간하게 되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이중 각 협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사례에 대해 ‘15.12월중 금융위원장 · 금융감독원장 포상을 하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