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에서 창원의 대표음식 아구찜 홍보 '제13회 마산아구데이축제' 개최

김상수 오동동상인연합회 회장 "마산 아구의 명성에 걸맞은 명품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이준화 기자 | 기사입력 2024/05/12 [13:08]

창원시,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에서 창원의 대표음식 아구찜 홍보 '제13회 마산아구데이축제' 개최

김상수 오동동상인연합회 회장 "마산 아구의 명성에 걸맞은 명품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이준화 기자 | 입력 : 2024/05/12 [13:08]

 

▲ 제13회 마산아구데이축제  


[시사우리신문=창원/이준화 기자]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지난 11일 마산합포구 오동동 문화광장에서 개최된 ‘제13회 마산아구데이축제(부제: 봄, 가족외출)’가 2,000여 명의 방문객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2읽 밝혔다.

 

이번 축제는 ‘가족이 함께 외출하고 싶은 축제’를 주제로, ▲VR체험프로그램 ▲절대 지켜! 아구찜 ▲도전! 아구골든벨 ▲대형룰렛 미션이벤트 등 방문객이 직접 참여하여 즐기는 프로그램과 경남리틀싱어즈, 미스트롯 출연진 김유선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특히, 아구찜거리가 있는 오동동의 이미지를 더욱 새롭고 즐거운 곳으로 만들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한 제1회 마산아구데이 사생대회에는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150명이 당일 현장에서 참여했다. 우수 입상자들에게는 경상남도 교육감상, 창원시장상, 국회의원상 등 상장을 수여했다.

▲ 김상수 오동동상인연합회 회장  ©

 

먼저 김상수 오동동상인연합회 회장은 대회사에서 "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음식테마거리로 선정된 오동동 아구거리는 우리 마산의 아구가 한민국이 인정하는 명품 요리가 되었다는 자부심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과 성을 기울여 마산 아구의 명성에 걸맞은 명품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어 "제13회 마산 오동동 아구데이 축제를 계기로 지역 상권이 조금이라도 활성화되어서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넘쳐나는 거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고 말했다.

 

▲ 홍남표 창원시장  ©


홍남표 창원시장은 축사에서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창원 대표음식인 아구찜의 우수성과 오동동 아구찜거리에 대해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창원시의 무형자산인 마산 아구찜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최형두 마산합포구 국회의원  ©


최형두 마산합포구 국회의원도 축사에서 "마산아구데이는 이미 일회성 행사가 아닙니다. 우리 마산의 대표 브랜드를 전국에 널리 알려 지역경제를 북돋고 소상공인을 살리는 명실상부한 산업축제로 자리 잡았다"며 우리 산의 자랑인 아구데이, 아구거리, 아구 식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빛내기 위해 오동동상인연합회와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