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과 싸이월드를 하나로! 신개념 사진공유 앱 ‘프렌즈픽’ 인기

최진경 기자 | 기사입력 2012/01/17 [15:12]

카카오톡과 싸이월드를 하나로! 신개념 사진공유 앱 ‘프렌즈픽’ 인기

최진경 기자 | 입력 : 2012/01/17 [15:12]
지난 1월초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동시 출시된 스마트폰 사진공유 어플리케이션 ‘프렌즈픽’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카카오톡의 연락처 기반 자동 친구맺기 기능과 싸이월드의 사진첩 기능을 응용한 프렌즈픽은 터치 한번으로 주변 친구들과 손쉽게 사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무엇보다 실시간 푸시(PUSH) 기능을 활용해 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기능은 또 다른 재미요소로 작용하여 사용자들의 이용을 촉진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출시 일주일만에 다운로드수 10,000건, 등록사진수 50,000건을 돌파하며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프렌즈픽은 국내 개발자 6명으로 이루어진 벤처기업 쿠부(대표 이훈재)에서 개발한 토종 SNS로써, 단기간의 수익보다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때까지 오직 개발과 기능개선에만 전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대표는 “최근 수직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회원들의 사진 업로드수에 따라 대용량 서버확충 및 안정화 작업에 온힘을 쏟고 있다” 고 말했다.
 
▲ 지난 1월초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 동시 출시된 스마트폰 사진공유 어플리케이션 ‘프렌즈픽’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진경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