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행사 및 연회서비스’전문가 양성

市, 대규모 국제회의 및 연회 개최시 전문 인력뱅크 구축

최진경 기자 | 기사입력 2011/10/03 [11:44]

‘국제행사 및 연회서비스’전문가 양성

市, 대규모 국제회의 및 연회 개최시 전문 인력뱅크 구축

최진경 기자 | 입력 : 2011/10/03 [11:44]
광주시는 지역내 국제행사 및 연회서비스 전문인력의 부재에 따라 지난 7월부터 대상인력을 모집하여 9월 한달동안 ‘국제행사 및 연회서비스’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우수교육생 43명에 대한 수료식을 29일 개최했다. 

G20 재무차관·중앙은행 부총재회의 등 수준높은 국제회의 개최도시로서의 위상을 정립한 광주시는 2011 도시환경(UEA) 광주정상회의, 2015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굵직한 국제행사를 앞두고 서비스 인력의 전문적·체계적인 교육과 인력뱅크 구축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이번 사업을 계획하였다. 

이번 사업에 참여했던 교육생 대부분은 호텔 등 관련분야 유경험자 및 관련학과 학생, 다문화 가정주부 등 다양한 이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시내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여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수료한 우수교육생에 대해서는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내외 행사에 투입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계속될 본 사업에 광주시민 뿐만 아니라 광주에 거주하는 외국인에게 참여기회를 확대하여 우리시민의 친절함과 정을 널리 알릴수 있는 전문가로의 양성을 통해 광주의 이미지를 크게 향상시키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