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호 이사장, 김대중 대통령 추모뮤지컬 관람 위해 목포 방문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1/08/20 [15:12]

이희호 이사장, 김대중 대통령 추모뮤지컬 관람 위해 목포 방문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1/08/20 [15:12]
김대중평화센터 이희호 이사장은 8월 20일 전남도에서 주최하는 김대중 대통령 서거 2주기 추모뮤지컬을 관람과 '김대중 평화문화제' 참석을 위해 2박 3일 일정으로 목포를 방문한다.

김대중 대통령 서거 2주기를 맞이하여 마련된 ‘인동초처럼 살리라’라는 제목의 추모뮤지컬은 전남 도립 국악단이 초연하는 작품이다. 김대중 대통령의 전 생애를 8장으로 구성하여 김대중 대통령의 삶을 한겨울 삭풍을 이겨내고 피어나는 인동초에 비유해 국악 뮤지컬로 만든 작품이다. 김 대통령의 삶이 뮤지컬로 만들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희호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공연을 마련해준 전남도민에게 감사의 말을 전할 예정이다.

이희호 이사장은 이날 추모뮤지컬을 관람하고 목포 산정농공단지에서 펼쳐지는 ‘김대중 평화문화제’에도 참석한다. 전남도와 목포시가 후원하는 ‘김대중 평화문화제’는 김 대통령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만든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행사이다. 평화문화제는 18일부터 20일까지 목포시 일원에서 길놀이, 추모곡 공연, 서예퍼포먼스, 김 대통령 성대 모사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펼쳐진다.

이 밖에 이희호 이사장은 21일 저녁 7시에 목포시에서 주최하는 추모음악회에 참석한 후 22일 서울로 돌아올 예정이다.

이번 이희호 여산의 목포 방문에는 민주당 박지원 국회의원 부부와 김대중평화센터 윤철구 사무총장과 박한수 부실장이 수행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