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국가보훈 가족과 함께하는 송년회”

김동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9:11]

⦋기획특집⦌“국가보훈 가족과 함께하는 송년회”

김동수 기자 | 입력 : 2023/12/28 [19:11]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유공자들의 가족들을 위로하는 송년회가 28일 (원호영 민주평통진주시협의회장), (대한민국상이군경회경남지부 진주시지회 조현일 회장),(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경남지부 진주시지회 김세권 회장),(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경남지부 진주시지회 임복이 회장), (민주평통진주시협의회 김동수,강명구,이순일,육인자 부회장)과 이재설,김형열,최미선 자문위원, 보훈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 되었다.

 

민주평통진주시협의회 사회봉사분과 최인호 위원장의 사회로 시작된 제1부 행사에서 원호영 회장은 인사말에서 연말이 되면 늘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생각난다, “오늘 보훈가족들과 연말을 같이 보낼 수 있게 되어 기뻐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경남지부 진주시지회 조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연말에 많이 바쁘실 텐데... 민주평통진주시협의회가 보훈가족들을 위해 위로하는 자리를 만들어 줘서 너무 감사하다, “보훈가족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될 것 같다고 했다.

▲ 원호영 원장 특강

개인적으로 원한의원을 할아버지 때부터 3대째 운영하는 원호영 원장은 중풍과 치매 예방하는 건강법의 제목으로 노인질환에 대해 집중적으로 강의를 이어 나갔다.

 

원 원장은 인체구조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는 가운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장 큰 방법은 종아리 관리와 배를 따뜻하게 하는 방법과 목 운동을 추천했다. 또한 원 원장은 건강하다는 것은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이라며, 피의 소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이라며, 한의학의 본질이 에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 음식의 궁합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며, 건강을 위해 따뜻한 음식과 따뜻한 물을 먹을 것을 권하며, 한 가지 예로 인삼은 더운 음식으로 냉장고에 오랫동안 보관해서 먹어도 인삼의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에는 좋다라고 강조했다.

▲ 민주평통진주시협의회,보훈가족 단체사진

2~3부 행사는 오찬 간담회와 함께 진주시여성문화회관(관장 최미선)회원들의 송년회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 강명구 부회장 (진주시외식산업)오늘 우리가 자유롭게 살 수 있는 것은 나라를 위해 희생한분들이 있기 때문이라며, 연말에 보훈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개인적으로는 진주시외식산업과 중국집을 운영하고 있는데...기회가 되면 우리 식당에서 한번 모시고 싶다라고 말했다.

 

또 문화예술분과 이준생 위원장(제이드푸드/도리명가)이렇게 뜻있는 자리에 보훈가족들과 함께 식사도 하며, 따뜻한 미소를 지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며, “개인적으로 하는 사업이 잘 되어져서 보훈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왔으면 한다라고 했다.

 

또 박미경 여성위원장(진주시의회의원, 교방문화연구회 회장)평소에 보훈가족들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석할 줄 몰랐다며, 정부와 우리시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이분들의 고통이 뭔지...경청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박의원은 진주시의원 신분으로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하고 있어 동료 자문위원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고 있다.

(김동수/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진주시 보훈가족 송년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