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위해 목소리를 내어주세요” 부산교통공사, 아이디어 공모 실시

역사 내 승객 편의 시설물, 작업 중 안전사고 예방 등 4가지 분야로 접수

서진혁 기자 | 기사입력 2019/04/15 [15:45]

“안전 위해 목소리를 내어주세요” 부산교통공사, 아이디어 공모 실시

역사 내 승객 편의 시설물, 작업 중 안전사고 예방 등 4가지 분야로 접수

서진혁 기자 | 입력 : 2019/04/15 [15:45]
▲ 부산교통공사 전경.     ©서진혁 기자

    

부산교통공사가 도시철도 안전 강화위해 시민들 목소리를 듣는다.

 

부산교통공사는 15일부터 520일까지 시민과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도시철도 절대안전을 위한 두루두루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안전한 도시철도, 시민의 권리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4가지 분야에서 시민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분야는 역사 내 승객 편의 시설물 이용 관련 안전 개선 작업 중 안전사고 감소 및 예방 관련(제도, 규정, 관행 개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용한 도시철도 안전 개선 방안 기타 도시철도 안전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이 있다.

 

공모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해당 주제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선택해 응모서에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부산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양식은 공사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우수 안건으로 채택된 7건에 한해서는 총 380만 원에 해당하는 상금도 지급된다.

 

한편, 부산교통공사는 5월 말 내부 심사 후 5배수를 추리고, 시민을 포함한 2차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7건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6월부터 부산도시철도 안전강화 정책에 반영된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도시철도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직접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의 의견을 듣고자 한다우리 공사와 부산도시철도 발전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목소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