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의료원, 혈액투석 적정성평가 최상위 1등급 획득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5/04/28 [14:28]

충주의료원, 혈액투석 적정성평가 최상위 1등급 획득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5/04/28 [14:28]

충청북도 충주의료원(원장 배규룡)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혈액투석 적정성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   충주의료원, 혈액투석 적정성평가 최상위 1등급 획득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혈액투석 적정성평가’는 인공신장실을 운영하는 전국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투석기관의 자발적이고 철저한 환자안전과 투석의 적절성을 유지하고 환자와 보호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09년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영역으로는 인력·장비·시설 등 구조적인 영역과 혈액투석의 적절도, 혈관관리, 빈혈관리 등 진료의 과정과 결과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충주의료원 인공신장실은 지난 2012년 안림동 신축병원으로 이전하여 충북북부지역 최초로 복막투석과 최신형 온라인 혈액투석기를 도입하여 진료를 시작한 이래, 환자들의 큰 호응으로 시작 1년만인 2013년 기존 10병상에서 22병상으로 확장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률을 보였다.
 
이번 평가에서도 충주의료원 인공신장실은 충북지역 동일규모 인공신장실 기준으로 비교했을 때 수도권 대학병원 못지않은 우수한 진료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하며 거의 모든 영역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