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강운태 시장, 시민과의 웹소통 ‘최고등급’

천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12/08/17 [11:26]

광주 강운태 시장, 시민과의 웹소통 ‘최고등급’

천경진 기자 | 입력 : 2012/08/17 [11:26]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전국 시도지사 공약이행 평가에서 강운태 광주시장이 ‘웹소통 분야’ 최고등급(SA)을 받았다.

지난 7월23일 36명으로 구성된 매니페스토 평가단은 3일간에 걸쳐 전국 16개 시․도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선거공약의 이행도 및 정보공개를 평가했다.

강 시장은 ‘웹소통 분야’에서 100점 만점에 96점을 받아 최고등급을 받았다. 웹소통 분야 평가는 ▲접근성 ▲정확성 ▲독립성 ▲적실성 ▲참여성 등 5개 항목으로 전국 16개 시․도 중 95점 이상을 획득한 광역단체는 단 4곳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 강운태 시장 공약 전용 홈페이지    

특히 강 시장은 시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매니페스토’ 안내 배너를 설치해 시민들이 공약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공약 전용 웹페이지를 독립적으로 운영해 정보를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제공했다.

또 시민 전용게시판 설치 및 SNS 실시간 연동을 통해 365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운태 시장은 “웹소통 분야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것은, 그만큼 주민들과의 소통이 활발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이번 최고등급은 시민 여러분께서 받은 것과 마찬가지”라며 “앞으로도 온라인 소통채널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공약을 이행하는데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 시장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던 2008년부터 201년까지 매니페스토약속대상 최고상을 3년 연속 수상한 바 있어 선출직으로는 가장 명예로운 상을 3회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