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청소년 효사랑 실천봉사’ 여름방학특강 개최

전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8/10 [23:28]

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청소년 효사랑 실천봉사’ 여름방학특강 개최

전연희 기자 | 입력 : 2012/08/10 [23:28]
인천시남동구(구청장 배진교)는 구월2동 자원봉사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효사랑 실천봉사’ 여름방학 특강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주민자치위원 및 자원봉사자 15명이 강사로 참여한 본 행사에는 청소년 40명이 참여해 우리의 전통 효 사상을 직접 익히고 체험했다.

▲     © 인천시남동구청제공

행사 첫날 학생들은 핸드마사지를 배우고 다음날 관내 경로당 3곳을 방문해 핸드마사지와 안마 등을 해드리며 직접 만든 간식을 대접했으며, 셋째날에는 효 신문을 만들며 진정한 효의 의미와 실천에 대하여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춘화 주민자치 수석부위원장은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배움의 기회와 자긍심을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해 보람 있었다”며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사회에서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갖고 이를 실천하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영숙 구월2동장은 “청소년들이 부모님과 어른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되새기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특강에 자원봉사로 참여한 주민자치위원회와 자원봉사센터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