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애학생지원의 동력이 되어줄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 출발!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적 지원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

전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4/23 [00:22]

건강장애학생지원의 동력이 되어줄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 출발!

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적 지원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

전연희 기자 | 입력 : 2012/04/23 [00:22]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2012학년도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 및 협의회를 지난4월 19일 국립특수교육원에서 개최하여 건강장애학생들의 교육적 지원에 대한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 날 협의회에서는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 운영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였으며, 건강장애학생과 전국병원학교 및 사이버학교 지원을 위한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의 효율적 관리와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내실 있는 운영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이를 위한 방안이 활발하게 논의됐다.

병원학교란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통원치료 등 계속적인 의료적 지원이 필요하여 학교생활 및 학업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건강장애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치료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병원 내에 설치한 학교로 전국 시도교육청에 32개교가 운영되고 있다.

사이버학교는 개인용 컴퓨터를 통하여 화상강의나 탑재된 콘텐츠 u-learning으로 쌍방향 학습 또는 시공간을 초월하여 학습하는 형태의 학급으로 4개 시도교육청에서 개설하여 전국 시도교육청의 건강장애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교육청에서는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전국 병원학교 및 사이버학교의 대표교사 18명을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운영위원으로 위촉하였다. 또한 전국병원학교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전국의 병원학교 및 사이버학교에 배치되어 있는 건강장애학생들의 지원을 위한 콘텐츠를 관리하고, 전국 병원학교 및 사이버학교의 교육활동과 프로그램을 공유함은 물론 각종 건강장애 관련 정보 및 정책, 행사 등을 안내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여성/아동/청소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