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박, 北 여성들로부터 성고문당한 후유증 털어놔..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10/10/27 [12:18]

로버트 박, 北 여성들로부터 성고문당한 후유증 털어놔..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10/10/27 [12:18]
지난해 선교목적으로 북한에 들어갔다 억류돼 43일만에 풀려난 한국계 미국인 사회운동가 로버트 박(28.박동훈)이 북한에서 여성들로부터 성고문을 당했던 사실을 털어놨다.
▲한국계 미국인 사회운동가 로버트 박(28.박동훈)이 북한에서 여성들로부터 성고문을 당했던 사실을 털어놨다.

26일 KBS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12월 25일 죽을 각오를 하고 얼어붙은 두만강을 건넜지만 체포되자마자 여기저기 끌려다니며 구타와 폭력에 시달렸다.

아직도 그 상처와 흉터가 낫지 않는다.면서 풀려나기 전 억류 생활을 폭로하지 못하도록 "북한이 모욕스런 성(性)성고문을 했다" 고 밝혔다.
 
이어,그는 "북한에서 받은 상처와 흉터는 너무 깊어 극복이 힘들 정도"라며 "그 후유증으로 나는 개인적인 의욕을 잃어버렸다.

 앞으로 결혼도 못하고 성관계도 맺지 못할 것 같다" "북한에서 당한 고문 후유증으로 미국에 귀국 직후 자살을 시도했고 7개월 넘게 정신과 치료를 받아야 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북한이 공개한 자신의 '반성문'은 날조된 것이라며 분노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25일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에게 정치범 수용소 폐쇄와 종교의 자유를 호소하겠다며 스스로 두만강을 건너 북한에 들어갔다가 체포됐던 로버트박은 억류 43일만에 석방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