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수의원,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 위한 법안 대표발의!!

창원거점 보건의료체계 강화, 수도권 집중 의과대학 전국균형 도모 기대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7/07 [11:06]

박완수의원,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 위한 법안 대표발의!!

창원거점 보건의료체계 강화, 수도권 집중 의과대학 전국균형 도모 기대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0/07/07 [11:06]

[시사우리신문] 얼마 전(6월 14일) ‘창원지역 의과대학은 반드시 설립되어야 합니다’ 제하의 성명을 발표했던 박완수 의원(미래통합당. 창원시 의창구)이 5일 창원지역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입법에 나섰다. 

 

▲ 박완수 의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유행으로 전염병 발생 위험성이 급격히 높아짐에 따라 지역거점별로 보건의료인력이 적정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하려는 움직임과 일맥상통한다. 

 

 박완수 의원은 “보건의료인력을 양성하는 의과대학의 경우 전국 40개소 정원 3,200여명에 달하지만, 대부분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 의원은 “인구 100만 이상의 대도시 중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자치단체 중 창원시만 유일하게 의료인력 양성기관이 없어 지역 보건의료 체계가 상당히 열악한 실정”이라며 법안 발의 취지를 설명했다. 

 

박완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에 따르면, 인구 100만 이상 대도시 중 의료인력 양성기관이 부족한 곳의 지방대학에 교육부장관이 의과대학 설립인가를 할 수 있도록 특례를 마련토록 하고 있다. 

 

박완수 의원은 “법안이 통과될 경우 수도권에 집중된 의과대학의 전국적 균형을 도모하고, 특히 창원지역의 거점을 담당하는 보건의료 체계가 보다 든든해 질 것”이라며 기대를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