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창녕군의회 방문해 “창녕군수가 꿈이었다” 고향표 동정 유도

‘대구 지하철 연장’ 발언에 군민들 “창녕 상권 다 죽일려고 작정했나?”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17:02]

홍준표, 창녕군의회 방문해 “창녕군수가 꿈이었다” 고향표 동정 유도

‘대구 지하철 연장’ 발언에 군민들 “창녕 상권 다 죽일려고 작정했나?”

김호경 기자 | 입력 : 2020/02/05 [17:02]

[시사우리신문]경남 창녕이 고향이면서 주소를 밀양시에 옮기고 오는 4월 총선출마 준비 중인 홍준표 예비후보가 창녕을 찾아 대구지하철 창녕읍 연장 발언으로 또 한번 맹 비난을 받고 있다.

 

▲ 홍준표 후보(우)가 창녕군청을 찾아 한정우 군수와 환담하고 있다.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3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홍 예비후보는 5일 오후 2시 창녕군의회(의장 박상재)를 찾아 의원들과 간담을 가졌다. 홍 후보는 의장실에서 박상재 의장과 이칠봉 부의장, 김춘석 김인옥 부위원장등 8명의 의원들과의 간담회 시작 전, 취재중인 기자들을 향해 “오늘은 비공개니 비켜주며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본 기자는 “이 자리는 의장실이니 손님이 비공개 공개를 요청하기 보다, 의장께서 결정하시는 게 좋겠다”고 제안을 해 우여곡적 끝에 기자들이 참석한 공개 간담회가 이뤄졌다. 

 

홍 후보는 김춘석 의원이 “직함이 도지사가 좋느냐 대표가 좋느냐”는 질문에 “지사가 제일 좋다”고 말문을 열었다. 홍 후보는 “람사르재단 우포늪에 옮긴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서 “유어에 18홀 골프장 생겼으면 세수 확대에 도움이 되었을 건데, 내가 서울 올라가고 나니 전부 취소되어 버렸다”고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홍 후보는 대통령 도전에 대한 질문에 “대통령이 되는 것은 하늘의 뜻이라면서, 사실은 서울서 국회의원할 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게 창녕군수였다”면서 “딱 군수를 한번만하고 끝낸다 했는 데, 김두관이 지사 그만 두믄 바람에 지사가 된 이후 꿈을 버렸다”고 술회했다. 향후 정치행보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한번만 하고 마는 거였는 데, 모 기자가 있어서....”라고 말을 끊기도 했다. 홍이 의식한 기자는 도민일보 창녕출입기자다. 

 

조해진 후보의 “홍 대표는 고향을 정치노양원으로 생각말라”는 일침에 대해 홍 대표는 “나는 그 친구 발언에 대해 대꾸하지 않겠다. 지방선거와 탄핵때 그 친구 뭐했냐고 물어봐라. 이제와서 그 얘기하면 대꾸하지 않는다. 누가 뭐라해도 관심이 없다”며 지난달 21일 창녕군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기자 간담회 당시 자신에게 험지 출마를 요구해온 조 후보등을 향한 조무래기 발언으로 구설에 오른 것을 의식한 듯 말을 아꼈다.

 

창녕군 발전에 대해 홍 후보는 “대구 지하철이 창녕읍까지 내려오면 창녕을 대구 상권으로 봤다. 창원이나 그런 상권으로 보지 않는다. 더 편리하니까. 대구지하철이 현풍에서 창녕까지 연장되어야 한다”며 “울산-밀양-함양 고속도로 개설되면 울산 기업 유치 원활하게 될 것이며, 지하철 연장되면 창녕인구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다. 

 

기자의 페이스북 실시간 간담회 중계를 본 일부 군민들은 “지하철 연장되면 창녕 인구가 증가 된다는 홍 후보의 발언은 뭘 몰라도 한참 모르는 즉흥적인 발언”이라며 “현풍 신도시 개발로 인해 가뜩이나 죽어가는 상권에 극약처방을 하는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A모씨는 기자와의 통화에서 “거가대교 개설로 거제 상권이 황폐화 된 아픈 기억도 잊었느냐”면서 “대통령후보까지 나온 사람이면 ‘창녕읍역에 지하철도 기지를 건설하는 방안등을 제시했어야 했다”며 거물급 정치인의 수준마저 비하했다. A씨는 홍준표 후보를 적극 지지해온 창녕 군민중의 한사람이다. 

 

군의회 간담회를 마친 홍 후보는 한정우 군수를 찾아 환담을 나누면서 “고향이 아닌 밀양에 주소를 이전한 것 이해해 달라”고 읍소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