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왕복항공권 전달식 가져

LG전자 노동조합 창원 1지부, 지역사회공헌 일환으로 4가정(15명) 지원

박승권 기자 | 기사입력 2019/03/13 [10:32]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왕복항공권 전달식 가져

LG전자 노동조합 창원 1지부, 지역사회공헌 일환으로 4가정(15명) 지원

박승권 기자 | 입력 : 2019/03/13 [10:32]
▲     © 박승권 기자


[시사우리신문]박승권 기자=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LG전자 노동조합 창원1지부가 12일 LG전자 내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족 4가족(15명)에게 ‘고향방문 왕복 항공권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다문화가정 중 3년 이상 모국을 방문하지 못한 가정으로 생활정도, 방문횟수, 자녀 수 등의 선정기준에 의한 창원시의 추천으로 이뤄졌다.

 

고향방문 일정은 지원대상자가 직접 결정해 원하는 시기에 고향을 방문토록 편의를 제공 할 계획이며 5월 17일 첫 가정의 고향방문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가족단위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성 LG전자 노동조합 창원1지부장은 전달식에서 “다문화가정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책임과 역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나들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이선희 여성가족과장은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고향방문을 못한 다문화가정에게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되어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 드리며, 시에서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