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 배’, 올해 첫 수출길

나주시, 신규시장 개척 주력 … 올해 4,000톤 수출 목표

김금희 기자 | 기사입력 2018/08/16 [23:50]

‘나주 배’, 올해 첫 수출길

나주시, 신규시장 개척 주력 … 올해 4,000톤 수출 목표

김금희 기자 | 입력 : 2018/08/16 [23:50]
▲ 강인규 나주시장이 16일 오전 나주배유통센터 수출선과장에서 열린 나주배 수출개시 선적행사에 참석해올해 수출 계획을 점검하고 선별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작업자들을 격려했다    © 나주시

 

[시사우리신문=김금희 기자]달달한 맛과 풍부한 과즙, 건강 과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세계적인 특산품 나주 배가 올해 첫 수출 길에 오른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16일 오전 나주배유통센터 수출선과장에서 열린 나주배 수출개시 선적행사에 참석해, 올해 수출 계획을 점검하고 선별 작업 현장을 둘러보며 작업자들을 격려했다.

 

올 여름 기록적인 폭염을 이겨내고 올해 첫 수출 길에 오른 나주 배 품종은 과실이 크고 씹는 맛과 단맛이 일품인 원황’(園黃)으로 총 400톤 규모의 물량이 출하된다.

 

시는 오는 2019년까지 미국, 베트남, 대만 외 중남미, 유럽 등 신규시장개척에 주력해 올해 목표인 나주 배 4,000톤 수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시는 나주배 수출 활성화 및 신규시장 개척을 위해 수출 전문단지 조성, 수출 포장재 지원, 해외시장 판촉행사, 수출 물류비, 차액 지원 등 다양한 사업 및 행정적 지원을 추진한다.

특히 농촌 진흥청과 오는 2020년까지 성장촉진제인 지베렐린을 바르지 않은 무 지베렐린 배 육성과 신고를 비롯한 원황, 추황, 화산 등 배 품종 다양화를 위한 전문생산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강인규 시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맛 좋고 질 좋은 나주 배 수출을 위해 선별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계신 작업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나주 배 판로 확보를 위한 신규시장 개척과 수출확대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내수가격 안정과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