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당무감사위, 엄용수 서청원 현역등 당협위원장 교체 권고

김호경 기자 | 기사입력 2017/12/17 [17:10]

자유한국당 당무감사위, 엄용수 서청원 현역등 당협위원장 교체 권고

김호경 기자 | 입력 : 2017/12/17 [17:10]

지난 총선당시 2억원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로 기소된 한국당 엄용수 의원의 정치 생명에 위기를 맞고 있다.

 

자유한국당 당무감사위원회(위원장 이용구)는 17일, 엄용수(밀양의령함안창녕), 서청원(경기 화성갑), 유기준(부산 서구동구을), 배덕광(부산 해운대을)등 현역 의원 4명등 총 62개 지역의 당협위원장 교체를 권고했다. 한국당은 재심 절차에서 변동이 없을 경우 당무감사위의 권고안을 시행할 예정이다.

▲ 엄용수 의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따라서, 금품 수수 혐의로 기소되어 당원권이 정지된 엄 의원의 당협위원장 교체는 큰 변수가 없는 한 그대로 진행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한, 이만기 인제대 교수(경남 김해을)와 김재철 전 MBC사장(사천남해하동)도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당무감사위는 지난 한 달간 전국 253개 당협을 3개 권역으로 나눠 감사햇으며, 현역의원 지역구 및 1권역은 55점, 2권역은 50점등으로 기준을 정하고 3권역인 호남지역은 제외했다. 홍준표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옥석을 가리지 않으면 지방선거를 치를 수 없기에 부득이하게 당협위원장 정비를 하게됐다"며 "정무판단없이 계량화된 수치로 엄격히 블라인드 방식으로 감사를 진행해 결정했다"고 감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밝혔다.

 

자유한국당의 당무감사를 당협위원장 교체 시도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단체장 및 광역, 기초의원 공천권을 중앙당, 특히 홍준표 대표 체제로 휘어 잡겠다는 의도가 다분이 깔려 있다는 게 정가 관계자들의 중론이다. 한편, 본지는 엄 의원의 입장을 듣기 위해 연락을 취했으나, 닿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다.

 

[다음은  한국당 당협위원장 교체대상자 62명 명단]

    <현역의원>(4명)

    ◇경기(1명)

    ▲서청원(화성시갑)  

    ◇부산(2명)

    ▲유기준(서구·동구) ▲배덕광(해운대구을)

    ◇경남(1명)

    ▲엄용수(밀양시·의령군·함암군·창녕군)    

    <원외>(58명)

    ◇서울(10명)

    ▲신동우(강동구갑) ▲양재성(강북구갑) ▲안홍렬(강북구을) ▲이경표(강서구을) ▲김승제(구로구갑) ▲류여해(서초구갑) ▲양지청(성북구갑) ▲박선규(영등포구갑) ▲권영세(영등포구을) ▲김기윤(중구·성동구갑) 

    ◇부산(4명)

    ▲김호기(동래구) ▲박민식(북구·강서구갑) ▲김척수(사하구갑) ▲김희정(연제구) 

    ◇대구(1명)

    ▲양명모(북구을)

    ◇인천(4명)

    ▲구본철(계양구갑) ▲장석현(남동구갑) ▲강범석(서구갑) ▲제갈원영(연수구갑)

    ◇대전(3명)

    ▲이재선(서구을) ▲진동규(유성구갑) ▲이현(유성구을)  

    ◇울산(1명)

    ▲김두겸(울주군)

    ◇경기(25명)

    ▲손범규(고양시갑) ▲백성운(고양시병) ▲김영선(고양시정) ▲정은숙(광명시갑) ▲심중식(광명시을) ▲박광서(광주시갑) ▲박창식(구리시) ▲금병찬(군포시을) ▲김동식(김포시갑) ▲우신구(김포시을) ▲심장수(남양주시갑) ▲김성태(남양주시을) ▲이사철(부천시 원미구을) ▲전하진(성남시 분당구을) ▲박재순(수원시무) ▲염상훈(수원시을) ▲정준태(수원시정) ▲이기학(안산시 상록구갑) ▲이세종(양주시) ▲허명환(용인시을) ▲정성근(파주시갑) ▲양동석(평택시을) ▲김성기(포천시·가평군) ▲우호태(화성시병) ▲오병주(화성시을)  

    ◇충북(2명)

    ▲오성균(청주시 청원구) ▲송태영(청주시 흥덕구) 

    ◇충남(2명)

    ▲이건영(아산시을) ▲최민기(천안시을) 

    ◇경남(4명)

    ▲박영진(김해시갑) ▲이만기(김해시을) ▲김재철(사천시·남해군·하동군) ▲이장권(양산시을)

    ◇제주(2명)

    ▲강지용(서귀포시) ▲양창윤(제주시갑) 

    ※자료출처 = 한국당 당무감사 결과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