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미국 최대 한인은행 Bank of Hope와 업무협약 체결

김은수 기자 | 기사입력 2017/05/30 [18:10]

KEB하나은행, 미국 최대 한인은행 Bank of Hope와 업무협약 체결

김은수 기자 | 입력 : 2017/05/30 [18:10]

- 미국내 1위 한인은행과 외환, 자산관리 부문 상호 협력 강화키로
- 국내 최고의 외국환 및 자산관리 역량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시사우리신문 / 김은수기자]]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 www.kebhana.com)은 30일 을지로 본점에서 미국 최대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은행장 Kevin S. KIM)와 외환, Private Banking, 수탁서비스 등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및 자산관리 전문은행인 KEB하나은행과 미국 최대의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의 상호 협업을 통해 국내외 손님들께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Bank of Hope는 KEB하나은행의 24개국 145개 해외 네트워크와 외국환 및 자산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교민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미국 1위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의 현지 손님 기반을 활용해 교포 자산가의 국내 투자와 이민, 유학생 유치 등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Bank of Hope와의 협업을 통해 양행 손님들에게 KEB하나은행의 우수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미국 내 교포 기업과 한국과의 활발한 무역 거래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지난 1월 미국의 ‘글로벌파이낸스誌’ 로부터 통산 16번째인「2017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하였고, 지난 2월 영국의 ‘유로머니誌’로부터 통산 10번째인「2017 대한민국 최우수 PB은행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외국환 및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작년 7월 미국 내 1,2위 한인은행인 BBCN Bank와 Wilshire Bank의 통합으로 출범한 Bank of Hope는 자산규모 기준으로 미국 내 아시아계 은행 중 3위에 해당되며, 현지 한인은행 중 유일하게 미국 내 대도시가 위치한 모든 주에 진출하여 현재 11개 주에 지점 또는 사무소를 두고 있다. 또한 Bank of Hope의 모회사인 Hope Bancorp은 미국 NASDAQ에 상장되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