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벤처창업동아리 SNUSV, 전국 규모 벤처창업경진대회 주관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09/21 [10:57]

서울대 벤처창업동아리 SNUSV, 전국 규모 벤처창업경진대회 주관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09/21 [10:57]
대학생들을 위한 대회, 공모전, 인턴기회는 수 없이 많다. 그러나 대학생이 주체적으로 운영하는 대회, 행사는 드물다. 대학생들이 스폰서 섭외부터 내부자료 구축, 심사위원 섭외와 홍보까지 100% 운영하는 ‘제 10회 대한민국 대학생 벤처창업경진대회‘는 그래서 특별하다.

대한민국 대학생 벤처창업경진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표부터 일반 조직원까지 모두 서울대학교 벤처창업동아리 SNUSV 소속 회원들로 이루어져 있다. SNUSV는 서울대 유일한 벤처창업동아리로 1997년에 설립되었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CETP(창조적 기업가 정신 양성 프로그램), MIT-GSW 한국대표 참가, 대한민국 대학생 벤처창업경진대회 주관, 관계 형성 프로그램이 있다. 연 평균 2개 기업을 창업하며 동문기업으로 GAMEVIL, ETOOS, STUDYCODE 등이 있다.

‘제10회 대한민국 대학생 벤처창업경진대회’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서울대 벤처창업 동아리인 서울대 학생벤처네트워크와 글로벌 펀드인 Bluerun Ventures가 공동 주관하여 개최된다. 대학생의 벤처창업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많은 기업, 단체가 후원을 한다. 대회는 대학(원)생들의 지적 탐구심을 자극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마인드를 일깨워 세계적인 기업을 창업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이나 개인은 10월 1일 오후 11시까지 온라인(http://www.studentventure.co.kr)으로 지원할 수 있다. 10월 10일에는 예선심사에 앞서 서울대학교에서 1차 창업교육이 이루어진다. 창업에 관련된 최고 전문가들로 진행되며 창업자가 부딪히게 되는 실제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 모색의 시간을 갖는다.

10월 24일에는 본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한 창업교육 2가 진행된다. 팀들은 심사위원들 앞에서 약 5분간의 PT시간이 부여되고 전문가들은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이고 심층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10월 31일에 본선 심사가 진행된다. 본선 진출 팀에게 20분간의 PT시간이 부여된다. 사업계획서와 발표를 점수화하여 최종 수상 팀이 확정된다. 시상식은 11월 7일이다.
대한민국대학생벤처창업경진대회조직위원회 소개: 제10회 대한민국 대학생 벤처창업경진대회(The 9th KOREA Student Venture Competition)는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벤처네트워크와 블루런벤처스가 공동주관하에 치러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