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기본전략 수립위해 의견 모은다!

1.4(수) 15:00 대경연,「도시브랜드 추진전략과 과제」세미나 개최

이진화 기자 | 기사입력 2009/11/03 [19:38]

도시브랜드 기본전략 수립위해 의견 모은다!

1.4(수) 15:00 대경연,「도시브랜드 추진전략과 과제」세미나 개최

이진화 기자 | 입력 : 2009/11/03 [19:38]

대구시는 현재의 대구도시브랜드 수준진단을 통한 차별화된 중‧장기전략 마련 및 도시브랜드과제 발굴‧육성을 위해 11월 4일(수) 오후 3시 대구경북연구원에서 관계 전문가 및 시민단체 대표 등을 초청하여「도시브랜드 추진전략과 과제」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이번 세미나를 조직신설 이후 짧은 기간이지만 대구시가 의욕적으로 준비한 도시브랜드 추진전략, 도시브랜드과제 발굴 및 육성계획 등 전반적인 사항에 외부 전문가 그룹을 통한 중간점검을 통하여 미비점을 보완하고 내실 있는 도시브랜드사업을 추진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특히,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3세계에너지총회 등 국제대회 개최 및 첨단의료복합단지와 대구국가산업단지 지정 등 국내․외적으로 도시인지도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맞이함에 따라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는 도시이미지를 개선 및 체계적인 도시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나가기 위해 지난 6월 1일자로 도시브랜드담당 직제를 신설하여「2009 대구 도시브랜드 기본계획」을 수립하였다.

 

또한 시의회에서도 차영조․지용성 의원의 공동 발의로「도시브랜드 가치 제고에 관한 조례」제정하는 등 제도적인 기반을 구축하는데 타 도시보다 앞선 의욕적으로 도시브랜드 전략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세미나 세부운영프로그램은 대구 도시브랜드 기본정책 설명(김영대 도시디자인총괄본부장), 주제발표는 도시브랜드 평가지수 개발방안(하수경 산업정책연구원 연구원)과 대구브랜드 차별화전략(오익근 계명대교수)에 이어 정해용(대구시의원), 박재일(영남일보기자) 등 5명이 토론자로 참여하게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