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정수장 식용수 사고 대응 훈련 실시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0:29]

진주시, 정수장 식용수 사고 대응 훈련 실시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11/13 [10:29]

[시사우리신문]진주시는 지난 12일 제2정수장에서 염소가스 누출에 대비한 ‘식용수 사고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식용수 분야 국가핵심기반시설인 정수장에서 물 소독을 위해 사용 중인 염소가스 누출상황을 가정하여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수돗물의 생산·공급 중단 사태를 막기 위한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실시됐다.

 

▲ 진주시, 정수장 식용수 사고 대응 훈련 실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날 훈련에 참가한 직원들은 위기대응 행동지침에 따라 119신고 등 유관기관에 신속히 알려 출동 요청한 후,자체 복구반을 통해 가스 누출 확인, 가스밸브 차단, 염소가스 중화처리, 누출염소용기 차단, 직원 대피 유도 등 초기 대응활동을 전개했다.

 

시는 매년 실제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염소가스 누출 대응 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진주소방서와 합동으로, 하반기에는 자체훈련으로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실제와 같은 상황에서 훈련을 반복함으로써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체득하고 숙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훈련으로 위기 대응을 위한 역할 정립과 함께 부족한 부분을 개선·보완하면서, 직원들이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