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만나 초중고·교원 교육 등 상호 협력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4/03/18 [16:27]

조규일 진주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만나 초중고·교원 교육 등 상호 협력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4/03/18 [16:27]

[시사우리신문]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시가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과 손을 잡고 진주 K-기업가정신의 수도권 확산에 나섰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김종욱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부이사장과 18일 경기도교육청에서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만나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한 경기도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경기도교육청, 진주 K-기업가정신 초중고 교육 프로그램 참여하기로

 

조규일 시장은 임태희 교육감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중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간을 존중하고 공동체 가치를 중시하는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진주시가 그동안 추진한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 사업들을 설명했다.

 

이어서 “삼성, LG, GS, 효성 등 4대 기업 창업주가 동시대에 성장하고 서로 교류한 ‘재계의 산실’인 진주시 지수면 승산마을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경기도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현장 체험학습 및 수학여행, 교육 연수 장소로 활용해 줄 것”을 제안했다.

 

임태희 교육감은 “지난해 8월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 연수’를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한 적이 있다. K-기업가정신의 발원지인 진주에서의 기업가정신 교육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의미가 있었다”며,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해 대한민국 글로벌기업 창업주의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도전정신과 창의성,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 창업가 양성을 위한 K-기업가정신 교육 활성화에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욱 부이사장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경제 기적을 위해 초중고 학생에게 K-기업가정신을 교육하는 것이 시급하다”며,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 진주에서 K-기업가정신을 배우고 삼성 이병철ㆍLG 구인회ㆍGS 허만정ㆍ효성 조홍제 회장 생가 등을 탐방하는 ‘K-기업가정신 성지순례’ 프로그램에 경기도교육청에서 주도적으로 나서 줄 것”을 당부했다.

 

진주시, 경기도교육청,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은 K-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로 계승ㆍ발전시키기 위해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2022년 3월 개소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초중고 학생 1400여 명에게 진주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다. 올해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에 진주시와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K-기업가정신 확산 사업이 활성화되면 진주 관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8월 경기도 초중등 교원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경기도형 창업가정신 함양’ 교원 연수의 일환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를 방문해 진주 K-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과 센터 운영 방법 등을 벤치마킹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