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쟁취 특별대책 보고회 개최

간부 공무원, 지난해 미흡 부패실태 등 감점요인 사전 차단
국과장 등 간부공무원 의견 청취 및 개선 방안 강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24/02/19 [11:21]

창녕군,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쟁취 특별대책 보고회 개최

간부 공무원, 지난해 미흡 부패실태 등 감점요인 사전 차단
국과장 등 간부공무원 의견 청취 및 개선 방안 강구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24/02/19 [11:21]
 

창녕군(창녕군수 성낙인)은 2024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주요 간부 공무원이 참석하는 특별대책 보고회를 19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일 실시한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분석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 취약 분야 문제점과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남 창녕군 성낙인 군수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간부 공무원 특별 대책 보고회를 주관하고 있다.[창녕군 제공]경남 창녕군 성낙인 군수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간부 공무원 특별 대책 보고회를 주관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023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한 종합청렴도 2등급으로 상위권 결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1등급 달성을 위해 지난해 평가에서 다소 미흡했던 부패실태 등 감점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내․외부 청렴 체감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국장과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의 의견을 듣고 개선방안을 토론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2024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2023년 종합청렴도 취약 분야 분석을 통한 ▲2024년도 종합대책 수립 추진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소통의 날 운영 ▲지역축제와 연계한 청렴부스 운영 ▲청렴도 향상 맞춤형 교육 실시 ▲소통·공감 청렴토크 실시 ▲민원 만족도 수시 측정 및 환류 등 다양한 시책을 제시했다.

또한, 청렴도 1등급 달성으로 군민과 공직자가 체감하는 ‘부패 ZERO 청렴 창녕’ 실현을 위해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할 것을 결의했다.

성낙인 군수는 “지난해 청렴도 평가 결과 3등급에서 2등급으로 한 단계 상향한 것은 모두 창녕군민과 공직자들의 노력이 만들어 낸 성과다”라며, “올해는 반드시 1등급을 달성해 군민들로부터 항상 신뢰받는 공직사회가 되도록 모든 동료 직원들이 다 같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창녕군 #성낙인군수 #청렴1등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