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 선박관계인에 재난문자 발송으로 선박화재 신속 대응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08/23 [12:17]

고흥소방서, 선박관계인에 재난문자 발송으로 선박화재 신속 대응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08/23 [12:17]

 

[시사우리신문]고흥소방서는 선박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및 피해예방을 위하여 8월부터 선박관계인에게 재난문자를 발송하는 소방서비스를 전남 최초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재난문자는 고흥소방서 자체 전산시스템에 선박관계인 연락처를 등록하여 항·포구 메어둔 선박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인접선박으로 연소확대 우려가 있는 경우 관할 어촌계장 및 2톤 이상 선박소유주에게 화재위치, 화재내용 등 간단한 정보를 포함하여 발송된다.

 

재난문자를 전송받은 선박관계인은 즉시 화재현장을 확인하고 화재선박으로부터 본인 소유의 선박이 화재 우려가 있을 경우 소방관계자의 통제하에 선박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조치에 협조하면 된다.

 

 

선박화재는 일반화재와는 달리 화재진압이나 인명구조에 어려움이 따르며 항·포구에는 배가 밀집돼 있어 한 번 불이 나면 인접선박으로 확대되어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선박관계인의 협조를 통해 초기 대응력을 높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고흥소방서 현장대응팀장은 선박화재 재난문자 발송 서비스는 전남 최초로 고흥에서 시행되는 만큼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선박화재 시 선박관계인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양.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