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100만 문화도시 포럼’ 개최

창원예비문화도시사업, ‘대도시의 문화도시와 문화정책’ 주제로 포럼 개최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7/29 [20:23]

창원특례시, ‘100만 문화도시 포럼’ 개최

창원예비문화도시사업, ‘대도시의 문화도시와 문화정책’ 주제로 포럼 개최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3/07/29 [20:23]

[시사우리신문]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와 지난 28일 창원인터내셔널호텔에서도시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100만 문화도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100만 문화도시 포럼’ 개최



이번 포럼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100만 대도시의 문화도시 포럼’으로, 창원을 비롯한 전국 자치단체 문화도시 실무자 및 문화도시에 관심 있는 시민 100여 명이 참석해‘대도시의 문화도시와 문화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 창원특례시, ‘100만 문화도시 포럼’ 개최



이번 포럼 1부는 창원 문화도시 지정을 응원해 주시기 위해 함께하신 김은자 문화관광체육국장, 정길상 창원특례시의회 문화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 정규식 창원문화도시 시민결정위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최혜자 ㈜문화디자인자리 대표의 ‘대도시의 문화정책 및 문화도시 조성방안’ ▲추미경 (사)문화다움 대표의 ‘전국 및 경남의 문화도시와 문화정책’ 발제에 이어, ▲서정민 울산문화관광재단 문화도시팀 팀장 ▲이소연 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팀팀장 ▲황무현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 센터장의 사례발제 순으로 진행됐다. 

 

2부는 ‘활동가가 바라본 대도시의 문화도시와 문화정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울산활동가 이보미 비모어 아트 스튜디오 대표 ▲용인 활동가 김대환 ㈜영인에이전시 대표 ▲창원 활동가 윤인철 뻔한창원 대표의 지정토론 이후, 발제자와 참가자들이 함께 각자의 시각과 경험을 나누고 문제점과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포럼에 참가한 김은자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다양한 문화자원들의 활동으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100만 대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찾기 위한 논의가 꾸준히 이어지길 바란다”며,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밑거름 삼아 더 많은 도시들이힘을 모으고 연대하는 문화도시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