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탄자니아의 건강한 미래, 함께 만들어가다”

현지 정수시설 및 초등학교 식수위생시설, 조리·급식시설 점검
빈혈검사 및 기생충검사 통해 아동 1,500여명 건강상태 점검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3/07/26 [11:39]

한국건강관리협회,“탄자니아의 건강한 미래, 함께 만들어가다”

현지 정수시설 및 초등학교 식수위생시설, 조리·급식시설 점검
빈혈검사 및 기생충검사 통해 아동 1,500여명 건강상태 점검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3/07/26 [11:39]

[시사우리신문]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와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이사장 이일하)은탄자니아 보건환경개선을 통한 아동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탄자니아 므완자주 코메섬(Kome island) 지역에 기초선조사 모니터링단을 파견했다. 

 

▲ 현지 사업수행기관과의 합동검사를 통해 감염성질환 실태를 조사하고 있다.



본 사업은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수행했던 1차 사업에 이어 올해부터 2025년까지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정부의 대외 무상원조전담 기관인 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장원삼)의 민관협력사업이다.

  

모니터링단은 1차 사업 기간 동안 현지의 보건환경 마련을 위해 건축 및 개보수했던 정수시설 2곳과 수혜지역 초등학교 13개교의 조리 및 급식시설, 식수 위생 시설에 대한운영·관리현황을 점검했다. 

 

13개의 초등학교는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지원된 식재료와 조리시설을 통해 급식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동들의 영양 개선에 힘썼으며, 정수시설 관리를 위한 Wash 위원회를 운영하여 아동 및 지역주민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었다. 

 

이외에도 파견기간동안 모니터링단은 수혜지역 초등학교 아동 1,500여명의 신체 계측 및 빈혈 검진을 실시하여 아동의 영양 및 발육 상태를 점검하고, 현지 사업수행기관과의합동검사를 통해 감염성질환 실태를 조사했다. 특히 식수위생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눈높이에 맞는 애니메이션 영상교육을 진행하여 아동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였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995년부터 11개국 24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탄자니아를 비롯한 캄보디아, 카메룬 등의 개발도상국가에서 아동 건강증진사업, 비전염성질환 관리사업 및 감염성질환 예방과 퇴치를 위한 사업 등을 진행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