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주남저수지 수면부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안강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5/11 [15:30]

창원시, 주남저수지 수면부 환경 정화 활동 실시

안강민 기자 | 입력 : 2020/05/11 [15:30]

[시사우리신문]창원시(시장 허성무) 주남저수지사업소는 11일 주남저수지 수면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남저수지 정화활동은 지난 4월 초 이미 한 차례 실시한 바 있으나, 추가 작업이필요한 것으로 판단하여 본업을 잠시 마다하고 오전 7시부터 동읍 내수면 어업계와주남저수지 직원 등 10여 명의 참여해 진행됐다.

 

▲ 창원시, 주남저수지 수면부 환경 정화 활동 실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참여자들은 어선을 동원해 최근 몇 년간 제대로 관리되지 못했던 취약구역을 위주로 정화작업을 펼쳤다. 장기간 방치된 스티로폼은 물에 잔뜩 젖어 무게가상당할 뿐만 아니라 작업구역 곳곳에 수초가 자라나 있어 수거작업 및 어선 이동에애로가 따르기도 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고된 작업 끝에 3t가량의 생활쓰레기 및 오물 등을 수거하였다.

 

안익태 주남저수지사업소장은 “동읍 내수면 어업계의 박진효 계장은 주남저수지의 수질을 개선하고 수중 생태계에활력을 불어넣고자 환경정화 활동에 뜻을 모으게 됐다”며 “이번 정화활동이 지역 사회 전반적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되살리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주남저수지 환경 정화활동 참여를 통해지속적인 관리가 새삼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며 “깨끗한 주남저수지를만들기 위해정화 활동을 꾸준히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