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체육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 적극 동참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6:28]

진주시체육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 적극 동참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2/10 [16:28]

[시사우리신문]지난 6일 진주시체육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사업, 전지훈련 유치사업 및 회원종목단체별 체육행사 등 앞으로 계획된 사업은 연기 또는 취소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현재 진행 중인 전지훈련에 대해서는 예방 안내문 배포, 손소독제와 마스크 비치 등 적극적인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회의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사업은 진주시민들의 체육활동을 무료로 지도해 주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으로 64개소에서 연간 5만여명이 참여하는 사업이며 오는 2월10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전의가 안정 시 될 때 까지 휴강 조치하기로 했다.

 
전지훈련 유치사업은 현재 훈련 중인 팀을 방문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예방 안내를 했으며 전지훈련 계획이 있는 팀들에 대해서는 일정 연기 등 재검토를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진주시체육회 소속 회원종목단체 별로 2월과 3월에 계획된 체육행사를 연기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했다.

 

이번 조치에 대해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은 “우리 진주시는 아직까지 청정지역이지만 방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체육회에서 할 수 있는 예방 대책은 모두 시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캠페인도 적극 진행해 감염 확산 방지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발 빠른 진주시체육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대응에 대해 진주시 관계자는 “실내 공공체육시설 휴관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안전에 최우선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