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체육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 적극 동참

황미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16:28]

진주시체육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방지 적극 동참

황미현 기자 | 입력 : 2020/02/10 [16:28]

[시사우리신문]지난 6일 진주시체육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사업, 전지훈련 유치사업 및 회원종목단체별 체육행사 등 앞으로 계획된 사업은 연기 또는 취소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현재 진행 중인 전지훈련에 대해서는 예방 안내문 배포, 손소독제와 마스크 비치 등 적극적인 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회의 개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생활체육지도자 활동지원사업은 진주시민들의 체육활동을 무료로 지도해 주는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으로 64개소에서 연간 5만여명이 참여하는 사업이며 오는 2월10일부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전의가 안정 시 될 때 까지 휴강 조치하기로 했다.

 
전지훈련 유치사업은 현재 훈련 중인 팀을 방문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예방 안내를 했으며 전지훈련 계획이 있는 팀들에 대해서는 일정 연기 등 재검토를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진주시체육회 소속 회원종목단체 별로 2월과 3월에 계획된 체육행사를 연기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했다.

 

이번 조치에 대해 김택세 진주시체육회장은 “우리 진주시는 아직까지 청정지역이지만 방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체육회에서 할 수 있는 예방 대책은 모두 시행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 캠페인도 적극 진행해 감염 확산 방지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발 빠른 진주시체육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대응에 대해 진주시 관계자는 “실내 공공체육시설 휴관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안전에 최우선한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