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과 金 위원장의 역사적 만남, 9시 30분 군사분계선서 손 맞잡은 남북 정상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4/27 [14:19]

文 대통령과 金 위원장의 역사적 만남, 9시 30분 군사분계선서 손 맞잡은 남북 정상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4/27 [14:19]
▲   군사분계선서 손 맞잡은 文 대통령과 金 위원장의 역사적 만남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처음으로 손을 맞잡았다.

 

오늘 오전 9시 30분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역사적 만남이 이뤄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앞서 9시 1분 쯤 남북정상회담 장소인 판문점에 도착해 회담 상황을 사전 점검한 뒤, 군사정전위 본회의실인 T2와 소회의실 T3 사이에 있는 군사분계선에서 김 위원장을 맞이했다. 양 정상은 손을 맞잡고 남측으로 걸어내려왔다.

 

북한의 최고 지도자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남한 땅을 밟는 것은 분단 후 처음이다.

 
두 정상은 전통 의장대의 호위를 받으며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과 자유의집 사이 판문점광장에 도착, 의장대를 사열한 뒤 회담 장소인 평화의집으로 이동해 오전 10시 30분부터 역사적인 정상회담에 들어간다.


문 대통령과 공식 수행단을 태운 차량은 오늘 오전 8시 5분쯤 청와대를 출발해 세종로와 충정로를 지나 강변북로로 진입했고, 자유로와 통일대교를 거쳐 판문점에 도착했다.


청와대에서 판문점까지 거리는 52㎞로, 출발에서 도착까지 총 56분가량이 걸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