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남북 정상 ‘소떼의 길’서 공동기념식수와 산책 예정

김시몬 기자 | 기사입력 2018/04/26 [18:28]

내일 남북 정상 ‘소떼의 길’서 공동기념식수와 산책 예정

김시몬 기자 | 입력 : 2018/04/26 [18:28]

 

▲  군사분계선 인근의 ‘소떼 길’. 사진은 1998년 6월 16일 현대그룹 정주영 명예회장과 함께 북한으로 가는 '소떼'를 태운 트럭들이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을 지나는 모습  ©

 

 

남북 정상회담 장소인 판문점 평화의 집 주요 공간의 정비를 완료한 가운데 정상회담이 열리는 내일 오전과 오후 회담 중간에 남북 두 정상이 공동기념식수와 산책을 함께 하기로 했다.

 
우리 측 평화의 집에서 내일 오전 10시 반부터 공식적으로 시작하는 오전 회담이 끝나면, 두 정상은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며 공동 기념식수를 한 뒤 정전협정 직후 중립국 감독위가 판문점을 드나들 때 동선을 줄이기 위해 판문점 습지 위에 만든 '도보 다리'까지 산책을 하며 담소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65년 동안 대결과 분단의 상징이었던 군사분계선 위에 두 정상은 故 정주영 회장이 소 떼를 몰고 고향으로 방북해 '소 떼 길'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소나무를 함께 심는다.

 

소나무 위에는 한라산과 백두산의 흙을 함께 섞어 덮고, 이후 문재인 대통령은 대동강 물을, 김정은 위원장은 한강수를 줄 예정이다.

 
식수 표지석에는 '평화와 번영을 심다'라는 문구와 함께 두 정상의 서명이 포함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