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해경, 봄 행락철 음주운항 특별단속 실시

4월 8일 ~ 5월 7일(30일간) 육·해상 집중 단속활동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17/04/03 [14:29]

창원해경, 봄 행락철 음주운항 특별단속 실시

4월 8일 ~ 5월 7일(30일간) 육·해상 집중 단속활동

안기한 기자 | 입력 : 2017/04/03 [14:29]

창원해경서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음주운항으로 인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하여 오는 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30일간‘봄 행락철 음주운항 선박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창원해경, 봄 행락철 음주운항 특별단속 실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 단속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의 홍보·계도 기간을 가진 후 다음달 7일까지 1개월 동안 경비함정과 해경센터에서 육·해상 합동으로 집중적인 음주운항 단속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유조선 등 위험물 운반선의 음주운항 사고는 해양오염 등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고, 낚시어선과 같은 다중이용선박을 비롯하여 어선, 수상레저기구의 음주사고는 인명피해와 직결된다.

 

창원해경 관계자는“봄 행락철 들뜬 분위기 속에 자칫 해이해 질 수도 있는 해양안전 경각심을 높이고 음주운항으로 인한 해양사고를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상에서의 음주운항 단속 기준은 혈중알콜농도 0.03% 이상이며 화물선, 유·도선, 어선, 낚시어선은 물론 수상오토바이와 같은 수상레저기구의 주취상태에서의 조종 역시 처벌 대상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양.환경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