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감정코칭을 통해 다스리고 막아요

서부Wee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 및 상담을 위한 담당자 연수

전연희 기자 | 기사입력 2012/06/15 [22:43]

학교폭력, 감정코칭을 통해 다스리고 막아요

서부Wee센터, 학교폭력 특별교육 및 상담을 위한 담당자 연수

전연희 기자 | 입력 : 2012/06/15 [22:43]
 
▲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5일 학교폭력 예방 및 가해자 교육지원을 위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인천시교육청제공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광범)는 15일 학교폭력 예방 및 가해자 교육지원을 위한 담당자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단위학교에서 학교폭력과 관련된 특별교육을 시행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담당자들에게 위기학생의 효율적인 상담을 위한 감정코칭 기술과 분노인식 및 조절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조은영박사 (한국상담학회 슈퍼바이저)는 감정코칭을 통해 공격성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감정인식을 통해 폭력적 감정에 휩싸이기 전에 감정조절 할 수 있는 능력을 신장시키는 방법에 대해, 오후에는 박서정 임상심리전문가의 분노인식 및 조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에 대한 실제적 지침과 활용에 대해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박모전문상담사는 “상담사로 학생입장을 공감하다보니 잘못된 행동에 대해서도 아이들이 이해받으려고만 해 어려움이 있었는데, 강의를 통해 감정과 문제행동의 구분을 명확히 하여 학생들이 자기성찰을 통해 감정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도록 도와줘야겠다”며 현장에서 상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안화식 교수학습지원과장(서부 Wee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학교상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서적으로 취약한 학생들이 감정통제를 못하고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 빈도가 높은데, 학생들이 스스로 감정 조절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조력하여 대립적인 관계에서 벗어나 긍정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