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에는 패션 스타일에 맞춰 수염으로 스타일링해 보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0/05 [09:13]

“올 가을에는 패션 스타일에 맞춰 수염으로 스타일링해 보자”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0/05 [09:13]

서늘한 바람에 마음까지 설레이는 로맨스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여성은 물론, 남성까지 패션에 민감해 지는 시기인 만큼, 올 시즌 유행할 패션 트렌드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별한 계절을 맞아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보고 싶다면 가을 패션 트렌드에 맞춰 수염을 한번 길러보는 것은 어떨까.

2009 F/W 가을 시즌의 패션은 크게 ‘오리지널 클래식 룩’, 1930년대 ‘빈티지룩’, ‘소프트 밀리터리룩’으로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그 중 남성패션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오리지널 클래식>이 올 가을 유행의 절정을 이룰 예정이다. 회색의 더블 브레스트에 세련된 와인색의 넥타이, 프렌치 코트로 완성되는 오리지널 클래식은 소위 ‘할리우드 수염’이라 불리는 깔끔한 콧수염으로 더욱 완벽해진다. 오리지널 클래식 패션은 ‘댄디함의 정석’으로 보여주는 패션으로, 할리우드 스타일의 수염이 지적이면서도 젠틀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할리우드 스타일은 얼굴형에 따라 변화를 줄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좁은 얼굴은 둥근 삼각의 뾰죽한 포인트 수염이, 모난 얼굴 은 스퀘어 형태의 수염이 잘 어울린다.

1930년대의 ‘빈티지 룩’이 다시 돌아왔다. 세계적인 경제침체가 계속되는 까닭인지 이번 시즌에는 1920~1930년대 경제공황 시기나 제2차 세계대전 직후의 불안정한 삶을 살아야 했던 노동자들의 패션에 조금 더 포장을 더한 패션 스타일이 주목을 끌고 있다. 밑단이 짧은 하이 웨스트 팬츠, 짜임이 성근 니트 아우터 그리고 크기나 길이가 기존의 옷보다 훨신 큰 트위드 재킷이 빈티지 룩의 핵심 아이템이다. 빈티지 룩에는 거친 이미지를 잘 표현해주는 ‘구티 수염’ 스타일이 안성맞춤이다. 콧수염과 턱수염이 연결되어 입 주변을 따라 동그랗게 연결된 형태의 구티 수염은 남성미를 살려주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유지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구티는 수염이 비교적 많이 나는 남성에게 추천할 만하다.

올 가을 많은 사랑을 받게 될 밀리터리 패션은 예비군의 구질구질한 복장과는 무관하다. 기존의 밀리터리 룩에서 색상이 조금 더 부드럽게 다운된 이번 시즌의 <소프트 밀리터리(Soft Military) 룩>은 그린, 카키 색에 스탠드 칼라, 견장, 더블 버튼 등의 장식을 더했다. 또한 옷이 몸에 너무 달라 붙지 않도록 넉넉한 공간을 주어 편안한 실루엣을 연출하며 시크함을 더했다. 전체적으로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소프트 밀리터리 룩에는 콧수염과 턱수염이 분리된 스타일의 ‘힙스터 수염’이 잘 어울린다. 한국 남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스타일의 힙스터 수염 스타일은 넓적한 사각 얼굴이 많은 동양인에게 잘 어울린다. 수염의 숱이 많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에너자이저 코리아의 세계적인 면도기 브랜드 쉬크(Schick)에서 선보인 ‘쿼트로4 티타늄 트리머’가 주목 받고 있다. 쿼트로4 티타늄 트리머는 국내 최초로 면도기의 바디 끝 부분에 전동 트리머를 장착, 자유자재로운 수염 스타일링을 가능하다. 0단계에서 3단계까지 원하는 길이에 따라 4단계(0.3mm ~ 6mm)로 조정이 가능하여 수염뿐만 아니라 눈썹, 구레나룻 길이 정리에도 유용하다. 티타늄 코팅 4중날과 정밀면도날로 피부에 자극 없이 밀착면도로 코밑, 굴곡이 있는 턱, 구레나룻 등 어려운 부분까지 말끔한 면도는 기본이다. 가격은 14,900원 (교체날 1개, 알카라인 교체용 건전지 1개 포함). 전국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 마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센스 있는 가을철 코디에 쉬크의 ‘쿼트로4 티타늄 트리머’로 멋스럽게 스타일링한 수염을 매치시킨다면 이번 가을, 진정한 로맨티스트로 거듭날 것이다.

<참고자료> 쉬크 쿼트로4 티타늄 트리머로 수염 스타일링 하는 법

할리우드(Hollywood) 스타일

할리우드를 포함한 모든 수염 스타일링의 기본은 깔끔한 면도다. 면도를 할 때는 털의 강도가 약한 부위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일반적인 순서: 볼?얼굴 가장자리?목?입 주위?턱?콧수염), 털이 난 방향을 따라 면도하는 것이 좋다. 방향을 거스를 경우 면도날에 털이 걸리는 저항력이 커져 힘을 더 주게 되므로 각질층이 깎여 나갈 뿐만 아니라 모공이 막혀 배출되지 못한 피지가 모낭 근처에서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쉬크 티타늄 4중날을 사용하여 콧수염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깔끔하게 면도한다.

면도날 헤드를 뒤집어 디자인 커터로 콧수염을 정리하고, 둥근 형태로 연출한다. 이 때 콧수염의 좌우대칭이 맞는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동 트리머를 6mm로 고정한 뒤, 턱수염의 길이를 가지런히 다듬는다. 잘려진 수염들을 털어낸 후, 다시 트리머를 0.3mm로 조절하여 수염의 모서리를 다시 한 번 정리한다.

구티(goatee) 스타일

쉬크 티타늄 4중날을 사용하여 볼부터 구렛나루까지 꼼꼼하게 면도한다.

면도날 헤드를 뒤집어 디자인 커터로 부럽게 코너를 그리면서, 콧수염과 턱밑 염소수염(goatee)을 연결시킨다. 지적인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코 아래에서부터 턱까지 연결된 수염 라인을 가늘게 트리밍하고, 좀 더 와일드한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좀 더 두껍게 연출한다. 이후 아랫입술 밑 수염 가장자리를 정리한다. 이 때, 입술 아래 피부는 민감한 부위이므로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전동 트리머를 6mm로 고정하여 수염 길이를 편평하게 한 후, 0.3mm로 수염의 모서리를 다시 한 번 정리함으로써 구티 스타일을 완성한다.

힙스터(Hipster) 스타일

. 쉬크 티타늄 4중날을 사용하여 턱의 옆 선 부분을 깔끔하게 면도한다.

면도날 헤드를 뒤집어 디자인 커터를 사용한다. 코 밑, 아랫입술 밑, 구렛나루, 아래 턱 라인을 정리한다. 이 때 힙스터 라인은 마운틴(mountain) 형태로 연출하면 된다. 또한 콧수염 끝이 아래로 처지면 입이 돌출되어 보이므로, 일자에 가깝게 다듬는다. 이렇게 하면 입꼬리가 올라간 것처럼 보여 인상이 환해 보인다.

하단에 장착된 전동 트리머를 4mm에 고정한 후, 전체적인 수염 길이를 가지런히 다듬는다. 그리고 나서 아랫입술 바로 밑 부위를 0.3mm로 라인을 정리함으로써 마무리한다. 만약 수염이 듬성하거나 턱 색깔이 차이가 날 경우, 여성용 눈썹 연필이나 마스카라를 사용해 티 안 나게 마무리하는 것도 좋다.

소비자 문의 번호: 쉬크 코리아 (02)2103-8292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