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교원 대상 독서인문교육 인문학탐방 연수 실시

가을날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탐방길 걷다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3/10/17 [06:45]

전남교육청, 교원 대상 독서인문교육 인문학탐방 연수 실시

가을날 독서인문교육 인문학 탐방길 걷다

윤진성기자 | 입력 : 2023/10/17 [06:45]

[시사우리신문]전라남도교육청이 10월 가을을 맞아 전남교원 대상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한 인문학길 탐방 연수를 두 차례 실시했다.

전남 교원들의 인문학적 사고력 함양 및 독서인문교육 프로그램 기획력 확장을 위해 실시한 이번 연수는 전남 각 지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활용함으로써 참여 교원들로부터 큰 감동과 호응을 얻었다.

연수는 지난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곡성기차마을 증기기관차 안에서 열린 ‘2023.심청길 비밀레시피’연극 공연 관람에 이어 10월 14일 벌교 일대에서 ‘소설태백산맥문학기행’으로 진행됐다. 각 프로그램 별로 40여 명의 교원이 참여했으며 현장참여형으로 진행돼 함께 만드는 연수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심청길비밀레시피’에 참여한 한 교사는 “움직이는 증기기관차 안에서 진행된 연극이 참으로 흥미로웠으며, 전문적 연극배우들이 아닌 지역의 어르신들과 학생이 참여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새롭게 ‘심청전’을 해석해 낸 것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소설태백산맥문학기행’에 참여한 나○○ 교장은 “60평생 이렇게 감동적인 문학기행은 처음이었으며 해설과 연극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이번 기행으로 다시 한 번 소설의 감동을 느끼게 됐고 책을 다시 읽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래교육과 박 준 과장은 “전라남도교육청은 독서인문교육 활성화를 위해 무엇보다 전남 교원들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 및 역량강화 필요성을 절감하며 이후에도 다양한 독서인문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창의적이고 새로운 지역 인문학 탐방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