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수 STX 회장, 존 아타 밀스 가나 대통령 예방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0/25 [11:12]

강덕수 STX 회장, 존 아타 밀스 가나 대통령 예방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0/25 [11:12]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존 아타 밀스(John Atta Mills) 가나 대통령을 만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STX그룹은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글로벌 신흥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프리카를 방문 중인 강덕수 회장이 24일(현지시각 23일) 서 아프리카의 가나를 방문해 존 아타 밀스(John Atta Mills) 가나 대통령을 예방하고 해운·물류 등 관심 사업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존 아타 밀스 대통령은 STX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해운·조선·에너지 사업 역량에 대해 큰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강덕수 회장의 가나 방문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원의사를 밝혔다.

강덕수 회장은 교통부 장관 등 관계 부처 장관들과도 연이어 만남을 갖고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한편 강덕수 회장은 가나 방문에 앞서 콩고민주공화국을 방문, 아돌프 무지토(Adolphe Muzito) 총리를 예방했다. 강 회장은 이 자리에서 콩고민주공화국의 자원 개발과 연계된 SOC 사업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나누었으며, 자원부, 에너지부 등 각 부처 장관들과 연이어 만남을 가지고 상호 협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