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재래시장 활성화 향한 경영혁신 워크숍 개최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기사입력 2009/10/13 [13:03]

부산시, 재래시장 활성화 향한 경영혁신 워크숍 개최

시사우리신문편집국 | 입력 : 2009/10/13 [13:03]
상인 경영혁신 마인드 제고와 친절서비스 의식 함양을 통한 재래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부산 재래시장 상인과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부산시와 부산상인연합회(회장 차수길)에서는 내일(10.14) 오후 3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재래시장 상인 경영혁신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상인 경영 혁신 마인드 제고를 통한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부산시의 재래시장 활성화 시책 소개를 시작으로 이마트 금정점 윤희동 점장의 ‘손에 잡히는 유통실무’ 특강과 상지영서대 유통학과 신창락교수의 ‘상인의 혁신적 마음가짐과 동업자 정신’ 특강 등으로 진행될 이날 워크숍은 지역경제및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인들의 경영마인드를 제고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최근 재래시장과 유통업계에서 적지 않은 마찰을 빚고 있는 대형마트 중의 하나인 이마트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강을 지원하는 등 중소 유통업 상생협력을 위한 모범사례가 되어 귀추가 주목된다.

앞으로 부산시와 상인연합회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상인조직을 더욱 강화하고 공동사업을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재래시장 상인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경영혁신 마인드를 제고시켜 변화하는 재래시장, 다시 찾고 싶은 재래시장, 서민과 함께하는 재래시장이 되도록 재래시장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