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롯데인벤스가-남천교간 도시계획도로 개통

노상문 기자 | 기사입력 2019/06/12 [12:52]

밀양시, 롯데인벤스가-남천교간 도시계획도로 개통

노상문 기자 | 입력 : 2019/06/12 [12:52]

밀양시는 내이동 롯데인벤스가 아파트에서 국도25호선 남천교를 연결하는 ‘롯데인벤스가 아파트~남천교간 도시계획도로’를 오는 13일 우선 개통한다고 밝혔다.

 

▲ 밀양시, 롯데인벤스가-남천교간 도시계획도로 개통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이번에 개통하는 도로는 전체 연장 730m, 폭 20m의 왕복 4차로 도로로 롯데인벤스가 아파트, 밀양강 E 편한세상, 밀양 홈플러스, 도뮤토 아파트와 내이동 남천교를 연결한다. 

 

이 지역은 대규모 아파트의 연이은 건립으로 협소한 밀양강 제방도로에 교통량이 현저히 증가해 교통체증과 교통사고 위험 등 많은 불편이 예상됐다..

 

이에 밀양시는 7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17년 1월부터 편입토지 보상협의을 시작하고, 2018년 1월에 사업을 착공해 18개월만에 도시계획도로를 개설해 개통하게 됐다.

 

이성원 도시과장은 “지금까지 본 도로가 개설되지 않아 주변 공동주택 주민 및 상가 이용객들에게 많은 불편이 있어 왔다.”며, “이 도로가 개통됨으로써 주민 통행 편의는 물론, 향후 본 도로와 신삼문동를 연결하는 제2남천교를 건설하게 되면 국도25호선 교통흐름 개선과 시민 생활환경에 보다 나은 교통체계를 갖추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