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은혜 '소외된 이웃 향한 따뜻한 사랑 실천' 동참 호소

안민 기자 | 기사입력 2011/02/25 [10:08]

박은혜 '소외된 이웃 향한 따뜻한 사랑 실천' 동참 호소

안민 기자 | 입력 : 2011/02/25 [10:08]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2011년 2월 28일 17시 강남구청 3층 접견실에서 (사)대한노인회,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와 '밝은 문화 전하기' 협약을 맺는다.
 
강남구 복지정책과 관계자에 따르면, 경제적․정서적으로 소외받는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이 외로움에서 탈피하고 건강증진은 물론, 정부의 의료비부담을 경감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 및 안정적 생활유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다.  
'밝은 문화 전하기' 협약 내용으로는 ▶저소득 홀몸어르신 난방용품지원 사업(이불지원:50,000원×200개=10,000,000원/전기장판지원:100,000원×200개=20,000,000원)  ▶저소득 홀몸어르신 어버이날 저소득층 초청 경로잔치  ▶저소득 홀몸어르신 생필품 지원 사업  ▶저소득 홀몸어르신 김장김치 담가주기 사업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지원을 위한 경로당에 운동용품 및 건강식품 지원(관내 경로당수:151개/치매예방을 위한 환궁게임 지원:200,000원×151개=30,000,000원/배드민턴 라켓 지원:35,000원×4개×151개=21,140,000원)  ▶자원봉자사와 연계를 통한 집안청소 및 말 벗 해주기 등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 관심과 지원활동 등이 있다.
 
강남구 디딤돌사업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박은혜는 "일반적으로 강남구는 부자동네라고 알려져 있으나 실상 기초생활수급자가 서울시 25개 자치구중 여덟번째로 많아 지자체 차원의 복지정책으로는 한계가 있다"며, "'밝은 문화 전하기' 협약식은 제도적-법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대한노인회, 유나이티드제약과 같은 뜻 있는 단체, 기업들의 적극적인 사랑 나눔 실천에 동참했으면 좋겠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그는 최근 서울시 여의도 소재 63빌딩에서 마련된 복지정책 홍보 유공자 표창 시상식에서 보건복지정책에 대한 홍보에 심혈을 기울인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장관 진수희) 표창을 받았다.
▲ 강남구 디딤돌사업 홍보대사 배우 박은혜(왼쪽), 신연희 강남구청장(오른쪽)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박은혜는 "선행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형편이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이 많이 계신다. 그분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도움을 전한다면 이 세상은 정말 밝고 행복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강남구 디딤돌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길 희망한다. 그래서 우리 모두가 주변의 소외된 분들을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드리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협약을 맺는 각 기업의 대표는 "소외 어르신들을 위한 적극 협조 및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사)대한노인회(회장:이심)는 정부의 의료비부담을 크게 절감시키고 노인 건강증진을 위한 시범사업으로 강남구관내 경노당 151개소에 환궁과 베드민턴을 보급할 예정이다. 그동안 앉아서 하는 각종 유해게임으로 인해 무릎관절질환으로 고통 받는 어르신의 증가를 막고, 고비용 의료비 부담을 개선하기 위해서다.
 
▲ '보건복지정책홍보 유공자 시상식'에서 진수희 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강남구 디딤돌사업 홍보대사 박은혜     © 시사우리신문편집국

대한노인회와 강남구, 유나이티드제약은 저소득 홀몸노인과 관내 어르신들이 함께 경노당에서 운동을 통해 정부의 의료비 부담을 낮추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 시범사업이 성공할 경우, (사)대한노인회(회장:이심)에서는 전국 경노당에 환궁과 배드민턴을 확대 보급해 대한민국의 모든 노인의 건강을 지키고 국가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설 것"이라는 각오를 덧붙였다.
 
강남구 관계자는 "이렇듯 (사)대한노인회(회장:이심)와 강남구가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지원사업과 시범사업 추진이 가능했던 이유는 매년 수익금 중 10억 원을 출연, 문화사업․장학사업․기부활동․사회봉사 등 국내․외 사회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식회사(대표이사 강덕영)가 있어 가능했다"고 귀띔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주식회사(대표이사 강덕영)는 1987년 설립된 이래 200여 종에 이르는 의약품을 제조하고 생산하는 전문의약품(ETC) 중심의 제약사다. 미국, 베트남, 중국 등 해외 3개 생산 공장과 미국,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중국 등 총5개의 해외 지사를 둔 순수 국내 다국적형 제약회사라는 전언.
 
강남구 복지정책과 관계자는 "협약식을 계기로 각 기업의 후원과 자원봉사의 수범사례를 창출, 타 기업의 참여를 유도하여 저소득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