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출신’ 윤신영 감독대행이 변화시키는 통영고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10/26 [21:18]

통영 출신’ 윤신영 감독대행이 변화시키는 통영고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10/26 [21:18]

▲ 윤신영 통영고 감독대행이 25일 고등리그 경기를 마친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시사우리신문]
선수로 한중일 프로축구를 모두 경험한 뒤 지도자가 돼 고향 통영으로 돌아온 윤신영 경남통영고 감독대행은 ‘통영 축구의 붐’을 일으키겠다는 담대한 각오를 밝혔다.

윤 감독대행이 이끄는 통영고가 지난 25일 창원축구센터 인조 1구장에서 열린 경남보물섬남해스포츠클럽U18 창선과의 2023 전국고등리그경남 권역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거뒀다. 전반기 10전 전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좋지 않았던 통영고는 지난 8월 윤 감독대행 체제 이후 확 달라진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경기 후 윤 감독대행은 “승리를 하지 못한 것이 아쉽긴 하지만 끈기 있게 싸워준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소감을 밝혔다.

통영중-거제고-경기대 출신의 윤 감독대행은 독특한 경력을 가진 축구선수로 유명하다. 그는 2008년 개최된 아시안 비치게임 출전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대한민국 초대 비치사커 국가대표가 됐다. 당시 대표팀은 4위를 기록했다. 당시를 회상한 윤 감독대행은 “비치사커 국가대표로서 경기에 출전하면서 재밌기도 했고, 이 덕분에 축구선수로서 태극마크를 다는 꿈을 꾸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후 프로 무대를 밟은 윤 감독대행은 국내에 이어 중국, 일본 무대에서도 활약한 바 있다. 2009년 대전시티즌을 시작으로 경남FC에서 팀의 주전 수비수로 맹활약했고, 이후 중국 리그(장쑤 쑨톈)와 일본 리그(레노파 야마구치)에도 몸담았다. 이후 2020년 부천FC1995에서 선수 생활을 마무리했다.

지도자의 길로 들어선 윤 감독대행은 대전의 초등부 축구교실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가 2021년 12월 고향인 통영으로 돌아와 통영고 코치를 맡게 됐다. 그리고 올해 8월부터 감독대행직을 수행하게 됐다.

윤 감독대행은 “통영 축구의 붐을 일으키는데 최선을 다해 통영고를 경남 최고의 팀으로 만들고 싶다. 그리고 전국 최정상의 자리에 오르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원대한 꿈을 전했다.

선수 생활을 은퇴하지 얼마 안 된 덕에 윤 감독대행은 선수들에게 현대 축구를 더욱 가까이서, 보다 현실적으로 알려주고 있다. 그는 “선수 생활을 오래 하며 많은 지도자들을 만나 뵙기도 했고, 프로에서 오래 살아남으려면 어떻게 축구를 해야 하는지 등 더 세세하게 알려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치에서 감독대행으로 신분이 바뀐 그는 “사실 코치면 운동만 가르치면 되는데 감독대행을 맡게 되니 인성적인 부분까지 더 많이 가르쳐야 한다”며 “인사성과 도덕성, 단체생활에서의 기본적인 예의를 함양하는 등 인성이 좋은 경기의 밑거름이 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윤 감독대행의 지도 방식에 대해 선수들도 잘 따라주고 있다. 이날 보물섬남해를 상대로 2골을 기록한 통영고 고휘문은 “지도하실 때는 분위기나 기본적인 마인드를 중요하게 생각하셔서 엄하게 가르치시는데 축구장 밖에만 나가면 아버지같이 친근하게 대해 주시는 부분이 좋다”고 말했다.

끝으로 윤 감독대행은 “리그 최종전에서 꼭 승리하고 싶다”면서 “더 나아가 선수들이 오고 싶어하고,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팀을 육성해 내가 가르친 제자들이 태극마크를 달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