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인도네시아 아세안·인도 G20 참석차 출국

안기한 기자 | 기사입력 2023/09/05 [15:30]

윤석열 대통령, 인도네시아 아세안·인도 G20 참석차 출국

안기한 기자 | 입력 : 2023/09/05 [15:30]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관련 정상회의 및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차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출국했다.

 

▲ 사진=용산대통령실

 

윤 대통령은 이날 성남 서울 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출국길에 올랐다.

 

윤 대통령은 이날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개최지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도착, 동포간담회를 진행했다. 윤 대통령은 6일부터 한·아세안 정상회의, 아세안+3(한중일) 정상회의, 동아시아정상회의(EAS)에 참석하는 한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각국 정상과 양자 회담을 한다.

 

오는 8일(현지시간)엔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인도 뉴델리로 이동할 예정이다. 윤 대통령은 각종 회의에서 기후 변화와 에너지, 번영하는 미래와 관련해 한국의 기여 의지를 밝히고 각국 정상과 양자회담을 통해 현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윤 대통령은 이번 순방에서 2030세계박람회(엑스포) 부산 유치전을 적극적으로 편다는 방침으로 향후 결과가 기대된다. 아울러 북한 비핵화를 위한 국제사회 공조를 재차 촉구할 예정이어서 아세안 국가들의 호응도 주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네트워크배너
서울 인천 대구 울산 강원 경남 전남 충북 경기 부산 광주 대전 경북 전북 제주 충남 세종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